머릿결 상처 주는 잘못된 헤어드라이어 사용법


윤기나는 머리는 아름다움에 필수적인 조건입니다.

머리가 벗겨지고 푸석푸석한 머리는 청결해보이지 않고, 노안으로 보이게 해줍니다.

많은 분들이 머릿결을 위해 샴푸를 사용하시고,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시는데

놀라운 사실은 정말 많은 분들이 헤어드라이어를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시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헤어드라이어를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머릿결에 큰 손상을 줄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도 안좋을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전문가가 알려주는 잘못된 헤어드라이어 사용법 5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강한 열풍만을 사용

많은 분들이 빨리 말리기 위해서 강한 열풍으로 머리를 말리십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끝까지 강한 열풍만을 사용하는 경우는 머릿결에 큰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성능이 좋은 헤어드라이어라면 ‘냉풍’ 버튼이 반드시 있습니다.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냉풍 버튼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헤어드라이어의 냉풍 버튼으로 말리게 되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주면서 말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머리에 적용하면 두피의 수분을 유지해주는 것이 되는데

이는 머릿결은 물론 탈모 발생확률을 낮춰주고 두피 각질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전문가들은 머리를 80% 정도 말리고 난 후 냉풍 모드로 바꿔서 마무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합니다.

2. 저렴한 헤어드라이어 사용

저렴한 헤어드라이어라고 하시니 머리 말리는데 비싼게 왜 필요해? 라고 하실 수 있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너무 싼 것만 고집하시다가 성능이 나쁜 헤어드라이어를 구매하시게 된다고 합니다.

성능이 나쁜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면 머릿결이 나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헤어드라이어들은 ‘냉풍’ 기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헤어드라이어를 구매하실 때는 반드시 열풍과 냉풍 기능이 동시에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더욱 비싼 제품으로 넘어가시면 머릿결을 보호하는 기능이 어려개 들어간 헤어드라이어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면 물론 좋겠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열풍과 냉풍을 조절할 수 없는 헤어드라이어라면 쳐다도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헤어드라이어를 한 부분에 대고 말림

많은 분들이 헤어드라이어를 열풍으로 해놓고 머리의 한 부분에 고정시키십니다.

특정 부분을 빨리 말리기 위해서나 스타일링을 위해서 이러한 행동을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매우 나쁜 행동입니다.

미용실을 가시면 미용사 분들이 헤어드라이어를 쉬지않고 흔드는 모습을 볼 수 있으실텐데 그것이 올바로 된 사용법입니다.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할 때 특정한 부분에만 시간을 들이지 마시고 전체적으로 골고루, 동시에 말리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많은 여성분들이 얼굴 주위에 있는 머리카락을 말리는데 많은 시간을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스타일링이 잘 나올 수 있겠지만 시간이 가면 갈 수록 그 머리카락의 손상이 심해지는 것은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4. 머리카락을 털지 않고 바로 사용

많은 분들이 목욕이나 샤워를 한 후에 바로 머리에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시는데 이렇게 하면 큰 문제가 발생합니다.

머릿결의 수분이 많아 말리는데 오래 걸리며,

열풍을 오랫동안 맞기 때문에 머리카락은 축축한데 두피는 말라버리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두피가 갈라져 각질, 비듬 등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되어 결국 머릿결까지 악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수건으로 머리카락의 수분을 제거한 후 드라이어를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5. 머리를 잘못 감고 사용하는 경우

헤어드라이어를 아무리 잘 사용한다고 해도 머리를 잘못 감으면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어 샴푸를 제대로 씻지 못한 상태에서 머리를 말리면 샴푸의 성분이 두피에 흡수가 될 수 있습니다.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는 타이밍 역시 머리를 감고난 후 말릴 때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머리를 감는 과정이 잘못되었다면 그 부분을 반드시 고쳐야 하는 것입니다.

윤기나는 머릿결을 원하신다면 머리를 감을 때 손가락을 이용하여 두피를 씻어 마사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머릿결에 부담을 덜 주는 자연친화적인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머리카락과 두피에 좋은 오메가-3, 비타민B,C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음식들을 잘 섭취해주시는 것도 머릿결을 좋게 만드는 비결이 될 수 있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