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딱하게 뭉쳐버린 어깨근육 푸는법 말끔하게 풀자


딱딱하게 어깨가 뭉치는 증상은 사실 많은 분들이 앓고 있는 증상입니다.

특히 오랜시간을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에게서 정말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제때에 어깨 근육을 풀어주지 않으면 일상생활을 하기에 어려울 정도로 어깨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는 만큼 틈틈이 어깨 근육 푸는법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 근육 푸는법 1. 의자와 마주보고 선 상태에서 몸을 숙여 의자 받침에 양 손바닥을 올려놓습니다.

양발을 1m 정도 뒤로 디딘 후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며 발은 평행이 되도록 하며

머리와 가슴은 최대로 낮추며 오른발부터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손을 잡는 높이가 낮아질수록 스트레칭이 강해지기 때문에 효과적인 어깨 근육 푸는법입니다.

어깨 근육 푸는법 2. 등을 펴고 앉아 주먹을 쥐고 팔꿈치를 뒤쪽으로 보냅니다.

두 팔꿈치를 가슴 앞에서 모아 수평을 유지한 채 양쪽으로 벌려주고

목 뒤에서 깍지를 끼고 양 팔꿈치를 얼굴 앞쪽으로 모았다가 뒤로 쭉 펴주도록 합니다.

다시 목 뒤에서 손등을 맞닿게 하고 좌우로 어깨의 높낮이를 바꾸도록 합니다.

어깨 근육 푸는법 3. 두손을 맞 잡고 머리 위로 양팔을 뻗어서 위로 올려 가슴 근육을 늘어나게 합니다.

마주 잡은 손가락을 돌려서 손바닥을 위쪽으로 하고

근육이 늘어나느 것이 느껴지는 것을 유지하도록 하면서 약 10초정도를 유지해 주도록 합니다.

어깨 근육 푸는법 4. 가슴 앞에서 두손을 서로 교차 하면서

어깨에 둘러서 천천히 가능한 뒤쪽의 중앙을 향해서 손을 쭉 뻗어 줍니다.

이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10초 정도를 지속해 주도록 합니다.

어깨 근육 푸는법 5. 뒤쪽 뭉친 어깨 근육 푸는법으로 효과가 좋은 동작입니다.

고무, 고무튜브, 수건 등과 같이 길이가 적당한 물건의 각 끝을 잡아 줍니다.

그 후 한손은 높게, 한손은 낮게 하여 쭉 펴주면서 팔을 뒤쪽을 향해서 넘겨주도록 합니다.

그 자세로 10초 정도 유지해주도록 하며 같은 동작은 5회 정도 반복해주도록 합니다.

팔을 반대방향으로 바꾸어서 같은 동작을 해주도록 합니다.

어깨 근육 푸는법 6. 마지막으로 알려드리는 어깨 근육 푸는법은 뭉친 어깨와 가슴근육을 펴주는

동작으로 스트레칭으로 좋은 동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 위로 한판을 구부린 상태로 뒤로하고 나머지 손 또한 뒤로 맞잡아 주도록 합니다.

그 상태로 10초 동안 양 방향으로 당겨주고, 팔의 방향을 서로 바꾸어 10초 동안 지속해 주도록 합니다.

오늘은 딱딱하게 뭉쳐버린 어깨 근육 푸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어깨 근육은 처음에는 그저 불편한 증상만을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고 심해질수록 일상생활에도 많은 지장을 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8 thoughts on “딱딱하게 뭉쳐버린 어깨근육 푸는법 말끔하게 풀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