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대출 승인 거절 소득기준


많은 신혼부부들이 원하는 대출중에는 디딤돌대출이 있는데요.

이유는 금리가 저렴하다는 이유인데요. 디딤돌대출 승인 거절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서민 주거금융상품이라서 까다로운 조건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요.

디딤돌대출과 아울러 버팀목 전제사금대출까지 많은 승인 거절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승인 거절이 되는지 그 사유를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년 통계가 나왔는데요. 디딤돌대출 승인 거절의 이유중에 가장 큰 이유는 소득기준이라고 하는데요.

부부합산 소득이 초과로 원하는 만큼의 대출이 나오지를 않아서 중간에 포기를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일까요.

많은 분들이 집값은 오르고 있고, 내집 마련 그리고 전세까지 원하는 집을 갖지 못하는데 이러한 대출이 왜 있어야 하는지를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신혼부부용으로 나왔다고 정부에서 말은 하고 있지만 까다로운 조건으로 받고 싶어도 받지를 못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비슷한 대출은 무엇이 있을까요?

디딤돌대출의 경우 부부합산 소득이 연6000만원 이하여야 가능한 상품으로 최장30년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대출한도가 문제인 것 같습니다. 한도가 2억원으로 한정되어 있는

상품으로 서울에서 2억원을 받아서는 내돈이 많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부담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또 버팀목의 경우 수도권이 최고1억2000만원인데요. 최장10년까지로 저금리로 받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조건은 있지만

부부합산 소득에 모두 발목을 잡히고 있는 것 같습니다.

표에서도 나와 있듯이 디딤돌대출 승인 거절 이유중에 1위가 부부합산 소득 초과 29.6%로 나왔고요.

세대원 주택소유가 2등으로 14.1%가 나왔네요. 그리고 대출금이 원하는 만큼이 나오지를 않아서 많이들 다른 대출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디딤돌대출도 경제사정에 맞게 약간은 업이 되어야 되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금리조건만 좋지 돈이 있어야 집을 살 수 있는 그리고 돈은 잘 못벌어야 돈을 많이 빌릴 수 있는 그런 제도 인것 같습니다.

어찌 보면 양날의 검과 같은 제도이기도 한 것 같은데요. 약간의 조정은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지금까지 디딤돌대출 승인 거절이유와 디딤돌대출 소득기준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는 말씀을 전해 드렸는데요.

점차적으로 고정된 직업을 얻고자 하고 고수익의 회사에 취직을 하려고 노력을 해서 입사를 하게 되지만

돈이 있어야 저금리인 디딤돌대출을 사용하실 수 있다는 말이 되는 것 같습니다. 참 어렵네요.

저는 결혼을 벌써 한지 오래된 입장에서 적어 봤고요.

신혼부부들 힘내셔서 대출 안받고 살 수는 없지만 좋은 조건으로 내집장만을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13 thoughts on “디딤돌대출 승인 거절 소득기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