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음식 지방분해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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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추

지방을 태우는데 큰 역할을 한다.

고추의 매운 캡사이신 성분 때문이다.

캡사이신은 신체의 교감신경을 활성화해 열량 소모를 늘린다.

지방세포는 지방 측정의 흰색 지방세포와 지방을 태워 열을 발생시키는 갈색세포가 있다.

캡사이신은 갈색 지방세포를 활성화 시켜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매운 음식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열량은 전체 섭취 열량의 10% 정도이다.

2. 도토리묵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는다.

도토리묵은 89%의 수분을 갖고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 감소에 효과적이다.

도토리에 함유된 탄닌은 담즙산과 결합해 담즙산의 재흡수를 방해한다.

담즙산의 배설을 증가 시킴으로 몸 속 콜레스테롤 농도를 줄여준다.

3. 검은콩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한다.

검은콩은 항암효과 뿐만아니라 비만예방에도 효과적인다.

콩에 포함된 단백질은 지방산과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한다.

또한 검은콩은 펩타이드 성분은 체중감소에 도움을 준다.

4. 잣

포만감을 유지한다.

잣은 고열량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하지만 잣 속에 들어있는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피부를 좋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한다.

잣의 지방산 성분이 과도한 식욕억제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공복감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유도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5. 미역

중성지방을 배출한다.

미역에 함유된 알긴산은 혈액속 지방 및 염분 배출을 돕는다.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고지혈증,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6. 홍삼

지방세포 증식을 억제한다.

홍삼은 약 35가지의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 비만 방지에 좋다.

홍삼 주성분 중 하나인 진세노사이드는 지방세포 증식 억제 역할을 한다.

7. 녹차

체내 지방 축적 억제를 한다.

녹차의 카테킨은 체내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는 갈색 지방조직을 활성화한다.

녹차는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져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은 음식이다.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 예방효과 및 항암효능,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그래서 콜레스테롤를 감소시켜 지방분해에 좋은 음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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