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천탕을 즐길수 있는 온천여행


별빛 흐르는 가을 밤, 김이 피어오르는 노천탕에 앉아 있노라면 마음쯤은 열리게 마련.

시나브로 이야기의 장이 펼쳐지고, 그 틈으로 해가 지고, 별이 뜨고 세상이 잠든다.

묵은 마음을 날리고 곁에 있는 이의 손을 지그시 맞잡고 싶다면 노천욕에 취해볼 일이다.

철원 온천관광호텔

철원에도 온천이 있다? 그리 알려진 곳이 아니라 고즈넉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철원 온천관광호텔.

이곳의 옹달샘탕은 이름 그대로 하늘에서 선녀라도 내려올 듯한 맑은 웅덩이 같은 모양새다.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빼어난 경치를 한눈에 바라다 볼 수 있다.

특히 얼어붙은 한탄강과 눈 쌓인 고석정이 한 폭의 그림 같은 곳.

화산 온천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게르마늄 등 광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다.

노천탕, 노송탕, 옥찜질방, 옥사우나, 황토흙 천기토 한증막, 수영장 등의 시설로 온 가족이 오붓한 휴가를 가질 수 있다.

위치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20-20

울진 덕구온천 스파월드

온천공을 일부러 뚫지 않고, 자연적으로 솟는 용출수를 그대로 끌어다 쓰는 온천으로 유명한 덕구온천 스파월드.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리, 응봉산(999m) 자락 덕구계곡에 있는 이 온천은 고려 말기 사냥꾼들이 멧돼지를 쫓다 발견했다고 전해진다.

순수한 100% 원탕의 물을 그대로 공급하는 덕구온천은 최고의 수질로서, 약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이 함유되어 신경통, 근육통, 피부병 등에 좋다.

산 속에 자리 잡아 주변 산세가 바라다 보이고 공기도 맑다.

맥반석동굴사우나, 물안마폭포탕, 레몬탕, 자스민탕, 히노키탕, 황옥쉼터를 갖췄고, 노천탕 옆 원목을 깔아놓은 선탠장에선 숲 경치를 즐길 수 있다.

위치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리 575

충주 수안보파크호텔

월악산 봉우리를 보면서 10년 묵은 체증을 싸∼악 날려 보낼 수 있는 노천탕. 충북 충주시 상모면 온천리의 수안보파크호텔이 바로 그곳.

대중 온천탕에 딸린 작은 규모의 노천탕이지만 온천리(수안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곳이다.

1000년 전부터 알려졌다는 전통적인 이 온천은 1929년에 온천공을 뚫고 온천시설을 건설했고, 1985년엔 노천탕식의 욕조를 설치했다.

용출온도 53℃로서 피부병, 신경통, 부인병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멀리 월악산 봉우리가 바라다 보이는 등 전망이 시원하다.

노천탕 옆은 소나무숲이라 삼림욕을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위치 충청북도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1리 838-1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의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온천은 바다를 바라보며 노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고급 온천이다.

피부병, 신경통, 고혈압 등에 좋다고 전해져 연일 손님이 끊이질 않는다.

남녀 실내 사우나와 노천탕, 2개의 옥외 수영장, 2개의 헬스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에어로빅센터, 야외 조깅트랙을 함께 갖췄다.

38~44℃의 5개 노천탕을 갖췄고, 자체 온도조절이 가능하다.

사철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옥외 수영장에서는 오륙도, 동백섬이 보이고, 맑은 날엔 대마도까지 바라다 볼 수 있다.

위치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1408-5

여수 유심천리조트

구례군 산동면 관산리에 위치한 온천, 유심천리조트.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된 유황천으로 부인병과 당뇨병, 위장병, 관절염, 류머티즘에 효능이 있다고 전해진다.

고려말기에 상처 입은 멧돼지가 몸을 씻고 말끔히 나은 후, 인근 주민들이 손으로 돌을 쌓아 온천탕을 만들고

통나무로 집을 지어 관리해 온 것이 노천온천탕으로 이어지고 있다.

게르마늄 유황 온천으로 두툼한 나무판 울타리 안에 정다운 욕조 두 개가 나란히 자리하며,

마치 거북이의 해바라기를 위한 둥글납작한 바위가 자리하고 있다.

잘 익은 달빛이 환하게 들어오고 별빛 또한 세상을 적시는 유심천리조트 노천탕에선 신선한 삼나무 향기와 풀냄새까지 코끝을 간질인다.

달을 감싸고 천상의 무희들이 손을 잡고 빙빙 도는 것 같은 여수 유심천리조트는 로맨틱한 한 밤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온천이다.

위치 전남 순천시 조례동 1833-1

About the Author

5 thoughts on “노천탕을 즐길수 있는 온천여행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