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영양소 아연 많은 음식


요즘 많은 분들이 챙겨 먹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아연인데요.

오늘은 아연 많은 음식 그리고 아연 부족 현상을 알아보려고 해요.

아연은 눈, 신장, 금육등 당뇨병 3대 합볍증과 깊은 관계가 있을 만큼 중요한 것인데요.

인슐린의 분비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바로 인슐린인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연은 우리 생명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미네랄의 일종이라고 하는데요.

아연 부족 현상으로는 혈당 조절 기능이 나빠지고 췌장의 인슐린 분비 기능도 크게 영향을 받는다고 하네요.

또 체내의 세포와 조직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데요.

세로운 세포를 만들기 위한 효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모발이 얇아지는 것을 막고 노화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또 시력과 밀접한 관계를 하고 있는데요.

시력에는 비타민 A로 알고 있는데요.

비타민A가 간에 저장되어 있다가 몸이 필요할때마다 사용이 되는데 이때 필요한 영양소가 바로 아연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우리는 약으로써 보충을 하고 있는데요.

또 효능으로는 심장 혈관의 혈압을 조절하는데 관여하는 효소가 아연이 없으면 작용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갱년기 여성들이 골다공증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때 아연과 함께 골다공증 약을 복용하면 더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빈혈에도 도움이 되며 아연이 충분할 경우에는 3대 영양소를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와 물, 이산화탄소로 바꿔준다고 하니

우리에게는 꼭 필요한 영양소 인 것 같네요.

아연은 보면 우리가 생활하는데 우리 몸에 윤활유의 기능을 하고 있는 것 처럼 보이네요.

이렇기 때문에 아연 부족 현상은 이와 같은 효능의 반대로 보면 될 것 같은데요.

아연 부족 현상에 대해서 살펴보면 성장장애, 생식기관 발달 저하, 성적 성숙 지연등이 있고요.

피부가 거칠어지며 상처까 빨리 낫지 않으며 미각이상, 야맹증, 각막 혼탁등 우리가 생활하는데 많은 안 좋은 것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또 체중감소와 탈모, 우울증, 조헌병까지 우리 몸에는 없어서는 안될 영양소인 것 같습니다.

아연 많은 음식중에 굴이 있는데요. 굴은 글리코겐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아연이 많은 음식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다른 식품에 비해 5~8배가 되는 양인 100g당 13.2mg정도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소고기는 아연이 100g당 6.4mg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육류의 경우 굴보다 활용도가 높아서 아이들을 먹이기 좋은 음식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른들 또한 좋아하는 음식이 굴보다는 소고기가 더 많겠죠.

콩과 견과류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기 때문에 채식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고요.

이 밖에도 견과류 잣, 참깨, 낫토와 같은 것도 좋다고 하는데요.

두부의 경우 100g당 5.2mg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또 유제품에도 아연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특히 치즈에는 아연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약3~4g을 섭취하게 되면 0.6mg의 아연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치즈는 100g당 7.3mg의 아연이 포함되어 있고요, 아이들이 많이 먹는 우유인 경우에는 100g당 0.4mg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아연 많은 음식 그리고 아연 부족 현상을 알아봤는데요.

아연은 우리에게 윤활류 같은 작용을 하는 영양소로 없으면 절대 안되는 영양소입니다.

꼭 챙겨 드셔서 우리 몸에 영양소가 고르게 퍼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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