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지난 날씨 달력 조회방법


요즘 정말 더운데요.

저희 집은 작은데다가 티비에 컴퓨터까지 있어서 이 가전제품의 열기 때문에 아직도 에어컨을 끄는 일이 없네요.

그래서 작년 날씨가 궁금해 졌어요. 작년날씨는 어떻게 알아보나 하다가 기상청 지난 날씨 달력 조회방법 이란것이 있는 것을 알고 해봤는데요.

지역별 날짜 기온/강수량부터 해서 온도 구름등 많은 것을 조회할 수있는데요.

한번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할께요.

저는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는데요. 네이버 뿐 아니라 다음에서도 검색을 하실 수 있으니 해보세요.

검색창에 “기상청 날씨 달력” 이라고 쳤습니다. 이렇게 치면 “과거자료-기상청” 이라고 나오는데요.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그럼 기상청 사이트에서 이것저것 찾을 필요 없이 한번에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지난 날씨를 조사를 할 수 있는데요. 운량은 맑음, 구름조금, 구름많은, 흐림으로 표시가 되고요.

바람과 습도 일조시간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도시에 사는 사람들 말고도 농촌이나 어촌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요.

운량이 공백으로 되어 있는 곳은 관측하지 않은 지역들이라고 하니 참고하셔서 봤으면 좋겠습니다.

지역과 년도, 월, 기온/강수로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인천, 2013년, 6월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검색결과가 평균기온, 최고기온, 최저기온, 평균운양, 일강수량이 나오는데요.

비가 왔는지도 확인하실 수 있고요, 운량 구름이 많고 흐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기온/강수량이 아닌 날씨로 확인을 해봤는데요.

비가 오는 날이 표시가 되고 안개낀 날씨가 표시가 되네요.

이번에는 서울 2010년도 5월로 상순의 평군치를 보여 주는 자료인데요.

평균기온, 최고기온, 최저기온, 일교차, 최저초상온도, 상대습도, 운량, 일사, 일조가 표시가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최고기온을 확인해 봤는데요.

보시는 것 처럼 평균기온, 최저기온, 최고기온, 강수량, 신적설, 평균풍속, 상대습도, 일조시간, 운량, 날씨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기상청 지난 날씨 달력 조회방법은 이렇게 간단한데요.

올해는 작년보다는 훨씬 덥다고 하고 확인해 본결과 그렇네요.

작년기준 평균기온 27℃ 최고기온 32.4℃ 최저기온 23.9℃ 평균운량 5.9로 구름이 조금 많았던 듯 싶은데요.

오늘의 날씨는 이보다 훨씬 덥고 구름이 높은 아주 더운 날씨를 예고하고 있네요.

이처럼 작년과 비교를 해서 정확한 데이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About the Author

1 thought on “기상청 지난 날씨 달력 조회방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