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에 효과적인 발반사 요법 실기


* 온족욕

발을 따뜻한 물에 5~10분 정도 담가 놓아 발을 따뜻하게 함으로써 발의 피로회복을 돕고 긴장을 풀어 주는 방법입니다.

* 뇌반사구

엄지손가락으로 엄지발가락끝을 눌러서 자극해 보세요.

이곳을 뇌반사구라 하는데 이곳은 뇌에 니코틴의 흡입이 없어서 생기는 불면증,

피로감, 긴장, 신경과민, 두통, 기침, 가래, 정신집중 장애 등의 증상에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 폐반사구

두번째로 발바닥을 내등분으로 나누고 그중 첫번쩨(발가락과 가강가까운곳)지역에 자극을 주세요.

발가락뼈와 발가락뼈 사이를 엄지손가락으로 누르거나 밀어주는 방법을 사용하여 자극을 주세요.

이곳은 폐와 연결이 되어있어서 니코틴에 찌든 폐를 깨끗하게 정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숨이 가쁜증상을 느낄때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특히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는 기관지반사구라 하는데

이곳은 담배를 끈은 후 생기는 많은 가래를 배출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 전체소장대장반사구

우리가 금연을 하게 되면 혀의 감각이 살아나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고

금연 스트레스로 인해 좀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데

이때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들은 섭취한 음식을 모두 소화하지 못하기 때문에 살이 찌게 됩니다.

이때 엄지손가락으로 발바닥의 하부에 자극을 해주세요.

이곳은 소장과 대장반사구라 하는데 이곳은 금연후 생기는 체중증가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 척주반사구

척주반사구는 발의 내측인 엄지발가락쪽에 위치하는데

이곳에 발뒤꿈치쪽에서 시작하여 엄지발가락쪽 까지 엄지손가락으로 여러번 반복하여 자극을 주세요.

니코틴의 흡입이 없어지면 우리는 쉽게 신경과민이 되고 긴장하게 되고

불안하게 되는데 이럴때 중추신경이 지나가는 척주반사구에 자극을 주면

이러한 증상들을 해소시키는데 효과를 보게 됩니다.

* 쓰다듬기

쓰다듬기는 발반사요법의 가장 기본적인 테크닉으로 반사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실시했지만

반사요법이 끝난 후 마무리 방법으로도 사용하면 효과를 더욱 증대 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양손을 발등과 발바닥을 잡고 발의 형태를 따라 자연스럽게 무릎쪽으로 쓰다듬기를 합니다.

이렇게 꾸준히 발을 마사지하다보면 금단현상때문에 다시 담배를 피우는 일은 없어지게될 것입니다.

지금 부터 저와 함께 금연을 시작하여 희쁘연 담배연기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멋진 자신을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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