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노력해주시는 분 소방공무원 월급 봉급표


소방관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항상 노력해주시는 분들이십니다.

화재나 자연 재해등이 일어났을 때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애쓰시는 분들이기에 많은

시민들이 소방관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다들 공감하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소방관의 월급, 연봉은 얼마일까요? 소방관의 정식 명칭은 소방공무원으로 공무원의 보수규정에 따라 연봉과 월급이 산정됩니다.

2018년의 공무원 연봉은 작년 대비 2.6% 인상이 되었는데 소방공무원 역시 2.6% 인상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방공무원의 계급은 소방사, 소방교, 소방장, 소방위, 소방경, 소방령, 소방정, 소방준감, 소방감, 소방경감의 계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호봉은 1호봉부터 32호봉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다른 공무원들과 똑같이 군대에서 보낸 시간은 호봉으로 올려줍니다.


위의 표는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봉급표입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소방공무원의 월급을 알 수 있는데 소방사 1호봉은 월급이 153만 900원 입니다.

소방사 2호봉은 160만3500원, 소방사 5호봉은 184만 4300원 입니다.

계급이 같다고 하더라도 호봉이 올라가게 되면 월급도 동시에 오르게 됩니다.

소방사 31호봉은 월급이 322만 1900원 입니다.

모든 분야의 공무원은 승진 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역시 승진을 하게 되면 월급이 오르게 되는데 소방공무원의 최고 계급인 소방정감은 1호봉이라도 387만 7000원을 받게 됩니다.

소방정감은 23호봉이 되면 555만 25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방공무원을 포함한 모든 공무원들은 월급 이외에도 여러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방공무원의 경우 일반 공무원들이 받는 정근수당, 가족수당은 당연히 받고, 위험한 일을 한다는 이유로 위험근무수당을 따로 받게 됩니다.

이렇게 보면 월급이 많은 것 같지만 소방공무원의 처우에 문제가 많다는 뉴스는 예전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소방공무원에게 필수품인 안전장비가 제대로 교체되지 않아 일부 소방공무원들은 자비로 안전장비를 구매했다는 뉴스가 나왔었습니다.

소방공무원은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분들이니 그에 따른 처우가 개선되어야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소방공무원 연봉, 월급 정보를 봉급표를 통하여 확인해보았습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