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인 단식으로 살 찌게 하는 방법


앙상하게 여윈 사람들은 살을 찌게 하기 위하여 필사적으로 애를 쓴다.

몸무게를 늘이는 것은 여윈 사람들에게는 강박관념이 되어 있다.

그들은 모든 종류의 살이 찌는 식사법을 시도한다. 마른 사람들은 실망한 감정 상태에서

나에게 와서 그들의 마른 골격에 다만 몇 파운드의 체중이라도 붙게 하여 달라고 애원한다.

그들은 대부분 항상 추위를 타서 여름철에도 스웨터나 외투를 입고 다닌다.

그들은 해골 같은 자신의 몸을 부끄럽게 생각하기 때문에 살이 찔 수 있는 건강식을 찾는 것이다.

만약 그들에게 살을 찌우는 건강식이 없다고 말한다면 마치 사형 선고를 받은 사람들처럼 놀란다.

그러나 단식을 통해 살을 찌우는 방법이 있다고 하면 그들은 프로그램에는 동의하지만 단식에는 반대한다.

나를 지금보다 더 마르게 하지 마시오.

나는 지금도 뼈뿐인데 만약 음식까지 못 먹게 된다면 그 때에는 허수아비처럼 보일 것이요 라고 외친다.

마른 사람들은 단지 그들의 육체가 영양분을 섭취하는데 있어서 균형을 갖지 못했기 때문에 그러하다.

나는 그들에게 음식과 영양분이 동일한 것은 아니라고 설명한다.

또한 지방과 탄수화물, 당분이 풍부한 영양식을 만들어 줄 수 있으며 우유와 크림, 이 외에도 더 살이 찌는 음식을 줄 수도 있지만

그것들이 실제로 체중을 증가시키는 데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음을 이야기한다.

몸은 이런 부담을 지우면 더 여위어 간다.

사람들은 그들이 먹는 식사의 양에 의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소화시킬 수 있는 양에 비례해서 영양분을 공급받는다.

소화 흡수 기관이 나쁜 상태에 있을 때 살을 찌우려고 음식을 많이 먹어도 본래의 목적을 얻을 수가 없다.

마른다는 것은 자신의 몸 전체에서 일어나는 건강의 손상 현상이다.

흡수와 소화력이 약할 때에 많은 음식을 쑤셔 넣는 것은 부질 없는 짓이다.

체중을 늘이려면 우선 중독된 조직을 단식으로 회복시켜야 한다.

그러면 마른 사람은 신체의 소화와 흡수 조직에 원기를 되찾게 된다.

마른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 역시 살이 찐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과 정확하게 동일한다.

즉 단식으로 신체에 생리적 휴식을 주는 것이다.

비만이나 마른 사람 어느 쪽이든 소화 조직이 과로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평균 체중 이하로 떨어져 있는 여윈 사람에게는 납득을 시키기가 어려운 일이다.

그들은 성급하게 당장 식사 요법으로 체중을 늘이려 하나, 그러나 마른 사람들은 단식으로 일단 신체 각 기관에

생리적 휴식을 준 다음이라야 보다 음식을 잘 소화시키고, 흡수시킬 수가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신체는 과다한 음식으로 부담지워져 있지 않을 때라야 위기를 회복하게 되는 것이다.

단식은 신체에 생리적 휴식을 주어 소화와 흡수 기관을 재생시키며, 원기를 회복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단식은 위속의 염초산을 증가시켜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흡수할 수 있게 한다고 이야기했다.

단식을 통해 비단 단백질만 잘 소화시킬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소화기관 자체가 활발해지고 새롭게 된다고 말했다.

그의 모든 신진대사가 단식에 의해 증진되는 것임을 인식시켰다.

(신진대사란 삶에 필요한 원형질의 생성과 파괴에 관계되는 모든 과정을 지칭하는 것이다.

살아 있는 세포 속에서 생명력의 과정과 활동을 위해 준비된 에너지로 노폐물을 제거하고 새 물질을 공급해 주는 화학적인 변화를 이른다.)

단식은 신체가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녹말, 당분, 미네랄, 비타민 등 육체의 활동에 필요한 중요한 영양분을 흡수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단식의 효과는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난다.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더 빨리 효과를 얻는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단식을 병행하며 자연에 순응하는 생활을 하는 한 자연은 인간을 저버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말랐거나, 살이 쪄서 온갖 방법으로 체중 조절식을 하고도 실패했다고 하더라도

마지막으로 단식을 실행하기 전까지는 실망을 할 필요가 없다.

자연은 반드시 누구나 정상적인 체중을 지닌 사람이 되도록 기회를 준다.

About the Author

11 thoughts on “과학적인 단식으로 살 찌게 하는 방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