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교정방법 목뼈 튀어나옴


요즘 핸드폰을 손에서 때지를 않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요.

티브이를 보면서도 핸드폰을 보면서 게임을 하고 지하철에서도 횡단보도를 건너면서도 정말 많은 분들이 핸드폰을 손에서 놓지 못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하루 종일 잘못된 자세로 컴퓨터 앞에 앉아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런 분들 중에 가끔 목뼈 튀어나옴 현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 증상은 거북목 증상입니다.

거북목이 되면 어깨가 뭉치고 결림으로 시작해서 허리까지 아프고 피곤하며 나중에는 두통과 집중력 저하까지 많은 증상들이 생깁니다.

그리고 우리가 알고 싶어 하는 목뼈 튀어나오는 현상까지 생기는 것이지요.

목뼈는 고개를 숙일수록 지탱해야 하는 무게감을 더 크게 느낀다고 하는데요.

고개를 똑바로 들고 있을 때 보다 45도 숙인자세가 30% 정도 압력을 더 받는다고 하네요.

거북목 즉 목뼈 튀어나 옴 현상을 바르게 하는 운동법이 있다고 해서 동영상을 봤는데요.

저는 말로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그냥 수건 한 장이면 되는데요.

수건을 말아서 뒤통수에 대시고 누워주신 후 뒤통수를 바닥 방면으로 지극히 눌러주시고 힘이 들어오면 3초가량 힘을 주었다 뺐다 하는 것인데요.

이것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스트레칭도 함께 되니 정말 좋으실 거예요.

또 하나는 수건을 앞쪽에 놓고요.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과 팔을 들어주는 동작입니다.

이 동작으로 몸 전체를 스트레칭 그리고 목까지 운동을 하실 수 있는 동작입니다.

마지막 방법으로는 누우시고요.

뒷목에 수건을 놓아줍니다. 발을 90도 각도로 접어주세요. 그리고 허리도 바닥에 붙여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 다음에 수건이 위치한 뒷목에 힘을 주면서 턱을 들어주시고요.

동시에 상체도 같이 들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뒷목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실 수 있고요. 이런 색으로 반복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찌 보면 뒷목에 근육을 강화시킨다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계속되는 스트레칭과 운동으로 거북목을 교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거북목 교정방법 목뼈 튀어나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평소 자세에서 나오는 것으로 반드시 좋은 자세를 하셔야 하고요.

통증이나 목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신다면 반드시 핸드폰을 잠시 사용하시는 것을 줄여 주시고요.

1시간에 1번씩의 스트레칭으로 목의 근육에 운동을 시켜주며 교정시켜주셔야 합니다.

더욱 건강한 삶을 위해서 핸드폰을 조금은 멀리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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