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대출 119 프로그램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계셔서 40%가 급증했다는 개인사업자 대출 119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개인사업자 대출 119는 은행이 만기연장이나 이자감면등을 통해서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격는 분들에게

일시적 자금난으로 연체에 빠지지 않도록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요즘에 정말 힘들어지긴 한 것 같은데요.

2018년도 상반기에만 대출건수가 5,798건에 달하고 액수는 4,801억원에 달한다고 하네요.

지난해와 비교를 해보면 벌써 40%이상이나 급증을 했다고 하는데요.

금융감독원의 말에 따르면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서 개인사업자가 이 프로그램을 지원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하는데요.

정말 여기에 맞추려면 이쪽이 힘들고 이쪽을 맞추면 저쪽이 힘든 상황인것 같네요.

언제쯤 평행선을 이룰지도 정부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 같습니다.

5천만원 미만의 소규모 대출지원이 45.1%가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만기연장은 65.9%, 이자감면은 30.6%, 대환대출은 2.1%, 이자유예는 1.4%로 지원을 하는 비율이라고 하네요.

아직 상환완료된 금액이 34.9%로 부실 처리된 금액은 14.8%라고 하는데요.

지원이 있어서 경제가 점점 힘들어지는 것 같이 느껴지네요.

이번에 개인사업자 대출 119 프로그램에서의 평가결과는 농협은행, KEB하나은행, 부산은행, SC은행이 우수은행으로 선정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개인사업자로 지금 당장 힘드신 부분이 있다고 하시면 가까운 은행에 가셔서 상담을 받으셔도 괜찮을 것 같고요.

일시적 자금악화로 인한 원리금 상황이 어려우실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bout the Author

11 thoughts on “개인사업자 대출 119 프로그램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